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PC로그인 알림 해제 및 설정 방법

 카카오톡 PC 로그인 알림은 나 모르게 다른 사람이 내 컴퓨터를 사용하는지에 대해 감시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PC버전 카카오톡을 설치하면 컴퓨터를 켤 때마다 알람이 오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데 처음에는 별로 신경 쓰이지 않다가 계속해서 사용해보면 내가  컴퓨터를 켜면서도 거슬릴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 알람 설정을 해제하고는 하는데요. 반대로 로그인 알람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아서 위에서 설명했듯이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느낌이 들어 설정을 해놓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카카오톡 로그인 알람 해제 및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알람 해제 및 설정 방법

 

 

위와 같이 카카오톡 PC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를 켜게 되면 자동으로 카톡이 실행되면서 어떤 컴퓨터에서 로그인이 되었는지 메시지가 오게 됩니다. 이게 컴퓨터 한대에만 설치가 되어 있다면 별로 신경 쓰이지 않을 텐데 노트북 회사 컴퓨터 집 컴퓨터 이렇게 여러 곳에 설치되어 있다면 거슬리기 시작합니다.

 

 

설정이나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아래 ㆍㆍㆍ를 클릭해서 더보기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를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설정에 들어가서 개인/보안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아래 메뉴를 보면 보안 - 기기 연결 관리에 들어갑니다.

 

 

▲ 기기 연결 관리에 들어가면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시 알림을 눌러서 OFF로 바꿔주면 알림 설정이 해제됩니다. 또는 OFF에서 ON으로 바꾸면 설정이 됩니다. 또한 아래 로그인 된 기기가 표시되고 어디에서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