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스타 최근검색 지우기 및 기록 삭제 방법

 인스타그램의 매력은 내가 전혀 모르는 사람들의 사진이나 일상 등을 볼 수도 있고 반대로 나와 인연이 없는 사람들도 내 사진을 보고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다는 등의 약간의 익명성을 띤 소통이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간혹 지인들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때도 있는데 이 때문에 최근에 내가 검색했던 인스타 기록들이 보이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인스타그램의 검색 기록 등이 남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 개인의 사생활이 드러날 수도 있기 때문에 민감해지는 경향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 최근검색 기록 지우기 방법 및 기록들을 삭제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최근 검색 지우기 및 기록 삭제

 

 

▲ 인스타그램을 실행시켜서 검색을 해보면 아래쪽이나 태그 탭에 최근검색 항목이 보여서 이전에 내가 검색했던 기록들이 바로 보이고 표시되는데요. 이런 경우 옆에서 누가 보고 있거나 가족들이 내 휴대폰을 보고 있다고 생각하면 민망해집니다.

 

 

▲ 인스타그램 아래 화면에서 사람 모양을 누른 후 나오는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세 줄 표시로 되어 있는 설정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오면 화면 제일 아래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들어간 후 나오는 메뉴에서 공개 범위 및 보안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공개 범위 및 보안에서 가장 아래에 위치한 검색 내역 지우기 항목으로 들어가서 검색 내역 지우기를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 그럼 계속할까요? 메시지가 나오는데 예, 확실합니다를 누르면 내가 찾아봤던 최근검색 지우기와 검색 기록들을 모두 삭제해 깨끗한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