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S10+ 하단 네비게이션바 위치 변경 및 숨기기 방법

 왼손잡이는 아니지만 평소에 휴대폰을 왼손으로 많이 사용하는 저는 뒤로가기 버튼이 오른쪽 방향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갤럭시S10을 적응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다행히 물리 버튼이 아니라 네비게이션바에 있는 뒤로 가기 버튼의 위치를 바꾸기 위해 찾아봤는데요. 쉽게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면을 더 넓게 사용하기 위해서 하단에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기능을 이용해서 홈버튼이나 뒤로가기 버튼을 숨겨놓고 사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뒤로가기 홈버튼 위치 변경 및 숨기기 방법

 

 

홈 화면을 보면 기본값으로 뒤로가기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해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저는 편한 대로 오른쪽 방향으로 바꿔보고 여기에 숨기기 기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기본 앱들을 찾아보면 설정 버튼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 설정에 들어가서 중앙 부분에 디스플레이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내비게이션 바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뒤로가기 버튼이나 홈 버튼을 내비게이션 바라고 부르는데 이곳에서 위치를 변경하고 숨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내비게이션 스타일에서 숨기기를 하고 싶다면 화면 제스처를 선택합니다. 화면 제스처는 평소에는 내비게이션바가 사라져 있지만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동작을 하면 해당 버튼의 기능이 동작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보이지 않고 불편해서 사용을 안 하지만 화면을 조금 더 넓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바꾸고자 했던 뒤로 가기 버튼 위치 변경은 아래 버튼 순서에서 두 가지 메뉴 중 뒤로 가기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한 것을 선택하면 하단에 네비게이션바의 버튼 위치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