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 S10 바탕화면 홈화면 아래 즐겨찾기 아이콘 추가하는 방법

 갤럭시 S10의 바탕화면 아래를 보면 통화, 문자, 인터넷, 카메라와 같은 즐겨찾기 버튼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S10의 초기 인터넷 브라우저가 삼성에서 만든 브라우저라 적응이 되지 않아 무작정 삭제를 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바탕화면 하단에 바로 가기 버튼 추가하는 방법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이틀 정도 사용했었나? 사용하기가 너무 불편해서 시간을 들여서 찾아봤는데 삼성 갤럭시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조작 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 페이지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었는데요. 저와 함께 갤럭시 S10의 바탕화면 아래쪽에 즐겨찾기 아이콘 추가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10 바탕화면 홈화면 아래 즐겨찾기 아이콘 추가

 

 

▲ 휴대폰 바탕화면 하단 홈화면 아래에 위와 같이 즐겨찾기 아이콘을 삭제해서 세 개만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홈 화면에서 위로 끌어 앱들이 있는 앱 저장소로 이동을 합니다. 상단을 보면 삼성 폴더와 구글 폴더가 보이는데 삼성 폴더 안에는 삼성 브라우저가 있고 구글 안에는 크롬이 있어서 홈 화면에 배치하고자 하는 폴더로 들어갑니다.

 

 

▲ 저는 크롬을 사용하기 위해 구글로 들어갔고, 크롬 앱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하위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홈 화면에 추가를 눌러서 홈 화면 휴대폰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합니다.

 

 

홈 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한 후 바탕화면으로 이동해서 추가된 앱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이동이 가능해지는데 이 아이콘을 누른 상태로 홈 화면 아래 바탕화면 하단으로 끌어서 이동을 해주면 추가가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