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그려서 한자 찾기 모르는 한자 찾아보세요

 중국어나 일본어 공부를 하다 보면 한자에서 막히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한자 옥편이나 예전에는 전자사전을 사용해서 찾았었는데 이렇게 찾아보는 방법은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쉽지 않은데요. 음이나 뜻을 알면 관련 한자를 검색해서 찾는 방법이 있겠지만 단순히 모양만으로 이 한자가 무슨 한자인지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쉽게 한자를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간편하면서 마우스나 펜으로 그려서 한자 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려서 한자 찾기

 

 

▲ 링크를 클릭해서 네이버 한자 사전에 접속을 합니다. 이 사이트는 모바일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는 접속 후 첫 번째 메뉴인 편리한 필기 인식기 사용방법 보기를 클릭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접속 후에 검색 옆에 위치한 필기인식기에 찾고자 하는 한자를 그려줍니다. 저는 처음 초 한자를 그렸는데 대충 그려도 비슷한 한자들이 오른쪽 화면에 표시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필기인식기 옆에 있는 모양 자 찾기 탭에서는 획 별로 모양 자를 클릭해서 그 모양의 한자가 들어가는 한자들을 모두 보여주고 그중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위에는 새을을 포함하고 있는 한자를 선택했는데 이 한자를 포함하고 있는 한자들을 모두 출력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음과 뜻을 확인하고 기억이 나지 않던 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모바일에서도 이와 같이 한자 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옥편이나 책을 찾는 수고로움을 덜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