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엑셀 인쇄영역 점선 나오게 해서 페이지 영역 설정 하는 방법

 엑셀 문서를 인쇄할 때 영역을 설정해서 인쇄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기본 화면에서 셀의 영역을 지정해서 인쇄를 하면 되지만 인쇄 범위가 큰 경우에는 마우스로 한 번에 드래그해서 인쇄 영역을 설정하기가 힘들 것입니다. 이럴 때 편리하게 원하는 부분을 더하고 뺄 수 있도록 인쇄 영역 점선이 나오게 해서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와 함께 인쇄 영역 설정 방법과 점선 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인쇄영역 점선 나오게 설정하는법

 

 

▲ 엑셀 문서를 작성한 후 위에 메뉴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 보기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클릭하면 위의 화면처럼 인쇄 영역이 파란색 점선으로 나오게 됩니다.

 

 

▲ 이 점선들을 움직여서 인쇄 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데 위와 같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페이지를 늘리거나 줄이고 싶을 경우 영역을 움직여서 인쇄 시 필요 없는 부분을 인쇄가 되지 않게 지정할 수 있고 돋보기처럼 인쇄 영역을 줄임으로써 용지에 작은 영역이 꽉 차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인쇄 영역 점선 나오게 해서 파란색 선으로 지정을 한 다음 파일 - 인쇄를 누르게 되면 처음에는 오른쪽 미리 보기에 인쇄 영역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서 설정에서 활성 시트 인쇄를 선택하면 파란색 점선이 표시되는 인쇄될 영역이 미리 보기에 나오게 되고 영역이 맞게 설정이 돼있다면 인쇄를 눌러서 프린트를 진행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