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톡 프로필 디데이 설정 방법(D-Day)

 결혼기념일, 우리 사귄 지 며칠?, 우리 만나지 며칠? 수능은 얼마나 남았지? 중요한 기념일들을 기억해야 하는데 시간이 지나다 보면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래서 전에는 수첩에 날짜를 적어놓곤 했는데요. 카톡 프로필 디데이 설정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지인들의 카톡 프로필 디데이를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결혼기념일이나 사귄 일 수를 알기 위해서 이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저도 카톡 프로필 디데이 설정을 적용해보려고 하는데요.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방법

 

 

카카오톡을 접속해서 아래에 왼쪽에서 사람을 클릭한 후 위에 있는 자신의 아이콘을 눌러 프로필로 들어간 후 중앙에 보이는 프로필 관리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중앙에 프로필뱃지/음악을 누른 후 아래에 보이는 디데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그리고 기념일의 디데이 제목을 입력을 해주고 아래 날짜를 눌러서 기념 시작일의 날짜를 지정해줍니다. 본래 디데이는 중요한 날 며칠 남았다는 카운트의 의미를 담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와 -가 남았다 와 넘었다는 뜻인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 설정이 완료된 후 프로필뱃지를 보면 기념일과 D+Day 이런 형식으로 표시가 될 것입니다. 프로필벳지를 나가서 프로필로 들어가 보면 상단에 내가 설정한 카톡 프로필 디데이 설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수능같이 며칠 남았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을 때는 위에서 날짜를 현재 날짜보다 뒤로 잡아서 예를 들면 현재 3월 9일이면 5월로 설정을 한다던가 하면 표시 형식에 D-Day 형식으로 며칠 남았다는 것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