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및 설정 방법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인스타그램을 하시는 분들 중에 부계정을 주위 지인들에게 알리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알리지 않아도 지인들은 그 계정을 알 수 있다는 것을... 그것은 바로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기능 때문인데요. 이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는 내가 찾지 않아도 연락처를 통해서 인스타그램 연동되거나 연결되어 있는 사람을 추천으로 띄어줍니다. 난 아무도 모르게 혼자 인스타그램을 하고 싶은데 왜 내가 아는 사람들이 추천으로 계속 나올까?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이유가 있었는데 오늘은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및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및 설정 방법

 

 

▲ 인스타그램을 실행해서 사람 찾아보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추천 친구에 연락처 연동된 사람들의 목록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것을 해제하기 위해서 혹은 설정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의 바탕화면이나 앱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위에 두 번째 탭인 소리/알림으로 가서 앱 알림을 눌러줍니다.

 

 

앱 알림에서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찾아서 눌러서 들어가면 인스타그램 앱 알림에 관한 메뉴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인스타그램 앱 그림의 오른쪽에 느낌표를 누르면 인스타그램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인스타그램의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및 설정을 위해서는 권한을 변경해줘야 하는데 중앙에 보이는 권한으로 들어간 후 설정에서 주소록을 눌러서 해제시켜주면 동기화 해제가 완료됩니다. 설정도 마찬가지로 이 주소록을 켜고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서 연락처 연결하기를 누르면 연결될 것입니다.

 

 

위와 같이 연락처 연결이 해제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 추천에 내가 아는 사람이 뜬다는 것은 상대방도 추천인에 내 이름이 표시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위 지인들이 모르게 하려면 모든 인스타와 연결 연동된 것을 해제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