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카페 글 모두 삭제하고 탈퇴하는법(모바일과 PC)

 개인 정보에 대한 인식이 강해지면서 네이버나 다음에서 가입했던 카페들을 탈퇴할 때도 작성했던 글과 댓글들을 꼼꼼히 삭제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작성했던 글들을 카페에 들어가서 일일이 찾아서 지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왜 이렇게까지 귀찮게 카페를 탈퇴해야 하나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지만 네이버 카페를 탈퇴하더라도 그 안에서 작성했던 글들과 댓글들이 남아 있어서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아이디나 자주 사용했던 닉네임으로 검색을 하는 경우 노출이 되기 때문에 저 같이 자신의 대한 정보 노출에 민감한 사람들은 찝찝한 느낌을 계속 가져가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주제는 네이버 카페에 있는 글들을 손쉽게 모두 삭제하고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 네이버 카페 탈퇴 및 글 삭제하는 방법

 

 

▲ 우선 네이버 카페에 접속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사진 왼쪽에서 보이는 네이버 카페 앱을 통해서 들어가는 방법과 오른쪽에서 보이는 핸드폰에서 인터넷을 실행시킨 후에 네이버 메뉴에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편하신 대로 탈퇴하고자 하는 카페에 접속합니다.

 

 

카페에 접속을 하면 메인 화면에 카페 이름 옆에 카페 정보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정보가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 메뉴를 눌러서 탈퇴하기를 누르면 쉽게 모바일에서도 탈퇴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모바일의 단점은 하나씩 밖에 탈퇴를 진행할 수 없다는 점과 자신이 작성했던 글들을 한꺼번에 선택해서 삭제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삭제하기 위한 방법이 PC로 모드로 접속해서 삭제를 해야 합니다. 이 PC 모드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네이버 정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보면 PC버전 버튼이 보이는데 저것을 누르면 오른쪽에 있는 화면과 같이 PC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자세한 탈퇴 방법과 네이버 카페에서 작성했던 모든 글과 댓글들을 삭제하기 위해서 아래 자세한 설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PC에서 네이버 카페 글 모두 삭제하고 탈퇴하는 방법

 

 

인터넷 창을 실행시켜서 네이버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메뉴에서 카페를 클릭해서 카페 정보 창으로 넘어갑니다.

 

 

카페 정보 창으로 넘어가면 내 카페에 가입했던 카페들이 모두 표시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오른쪽을 보면 내 카페 관리가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 카페 관리에서 내 카페 탭을 보면 카페명과 옆에 탈퇴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탈퇴를 진행합니다. 또한 카페에서 작성했던 글들은 탈퇴 후에도 삭제가 가능한데 삭제를 위해서는 위에 탈퇴 카페 탭을 클릭합니다.

 

 

탈퇴 카페 탭에서는 탈퇴를 진행했던 카페들이 제목과 함께 나열되어 있고 오른쪽을 보면 작성 글 관리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작성했던 글 관리로 넘어갑니다.

 

▲ 작성 글 관리에 넘어오면 게시글과 댓글로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한 번에 모두 삭제하기 위해서는 아래 보이는 전체 선택을 한 후 삭제를 눌러주기만 하면 클릭 몇 번으로 쉽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위에서 모바일 삭제도 마찬가지로 PC 버전으로 접속해서 이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해주면 네이버 카페를 탈퇴한 후에도 쉽게 자신이 작성했던 글들과 댓글들을 모두 삭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