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톡 프로필 움직이는 이모티콘 설정하는 방법

 요즘 지인들의 카톡 프로필을 보면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이나 효과들이 카톡 프로필 사진 위에나 프로필 배경 사진에 적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카톡 프로필 움직이는 이모티콘은 예전에 싸이월드의 메인화면을 꾸미는 느낌이 나서 참신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 저도 적용을 해볼까 하고 살짝 만져봤는데 설정 방법을 모르고 있는 상태에서 하기엔 조금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카톡 프로필 이모티콘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프로필 이모티콘 설정

 

 

▲ 카카오톡을 들어가서 왼쪽 아래 사람을 누르면 제일 위 상단에 자신의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누르면 자신의 프로필로 이동을 하는데 이동을 한 후 프로필 관리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프로필 관리로 들어오면 여러 가지 설정 메뉴들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설정해놓은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카카오톡 치즈로 설정을 눌러줍니다. 만약 휴대폰에 카카오톡 치즈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설치가 진행되니 갑자기 구글 플레이로 넘어가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설치해주시고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치즈로 설정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치즈로 설정을 누르면 치즈가 실행되는데 처음에 사진이 찍는 기능이 켜져서 프로필 이모티콘 메뉴를 찾을 것입니다. 그럼 아래 메뉴에서 오른쪽에 증명사진처럼 되어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카톡 프로필에 적용할 수 있는 움직이는 이모티콘들과 각종 움직이는 설정들이 나올 것입니다. 이 중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설정을 누르면 반투명으로 적용된 이모티콘을 볼 수 있는데 설정이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눌러서 적용해주면 카톡 프로필 이모티콘 설정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