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스팀 다운로드 속도 향상시키는 2가지 방법

 요즘 기가 인터넷이라고 해서 인터넷 속도도 엄청나게 빨라졌지만 스팀에서 다운로드 속도는 여전히 느립니다. 서버 속도의 한계가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유튜브의 여파로 스팀을 이용하고 있는 국내 유저들이 늘어나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렇게 스팀 게임을 다운로드할 경우 용량이 작은 게임 같은 경우에는 속도가 짧게는 30분에서 몬헌이나 GTA 같은 용량이 큰 게임의 경우에는 몇 시간까지(반나절을 켜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다려 하는데 게임을 구매하고 빨리 플레이하고 싶은 유저의 마음은 애간장을 녹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것이 스팀 다운로드 속도 향상시키는 2가지 방법, 실제로 체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 저와 함께 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높이는 방법

 

 

▲ 스팀을 실행한 후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 Steam을 클릭합니다.

 

 

▲ 메뉴창이 활성화되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인터페이스를 클릭한 후 Steam에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십시오.에서 日本語(Jpanese)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다운로드 지역을 바꿔주는데 클릭해서 위로 올려보면 Japan 일본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옆에 다음 대역폭으로 제한을 제한 없음으로 바꾼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스팀 런처를 다시 시작해주면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가까운 나라인 일본의 서버를 이용하는 것으로 국내는 사용자가 포화된 상태로 속도가 안 나오지만 가까운 이웃나라인 일본에서 파일을 끌어오면 더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팀 런처의 화면 속도 빠르게 변경하기

 

 

▲ 스팀 런처의 화면은 스팀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브라우저 옵션을 변경하면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후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을 들어가서 상단 탭에 연결을 클릭한 후 LAN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렌 설정에 자동 구성에서 자동으로 설정 검색을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하고 마지막으로 확인으로 적용을 해주면 스팀 화면의 다운로드 속도 향상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