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팀뷰어 비밀번호 고정 및 찾기 변경 방법

 팀뷰어를 사용해보니 꾀나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집에서 모바일 게임을 여러 개 켜서 돌려놓고 밖에서 휴대폰이나 다른 컴퓨터에서 원격으로 조종이 가능해 화면을 보고 접속이 되어 있지 않거나 튕겨있는 상태라면 조금은 불편하지만 다시 켜서 세팅해놓을 수 있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그런데 접속을 할 때마다 팀뷰어에서 받은 매번 다른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했는데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경우에는 접속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보안상 항상 비밀번호가 바뀌는 것이 좋지만 자주 접속을 위해서는 자신이 지정해 놓은 비밀번호가 고정되어 있으면 더 좋을 것입니다. 오늘은 팀뷰어의 비밀번호 고정과 잊어버렸을 때 손쉽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팀뷰어 비밀번호 고정 및 변경 방법

 

 

▲ 팀뷰어를 실행시킵니다. 팀뷰어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나와있는데 영어와 숫자의 조합이라 외우기가 힘들어 쉽게 잊어버립니다. 위에 메뉴바를 보면 기타를 클릭해서 열어줍니다.

 

 

▲ 기타 - 옵션을 클릭해서 창을 열어줍니다.

 

 

▲ 옵션에서 보안을 클릭하면 이 컴퓨터 접속용 옵션이 보일 것입니다. 개인 비밀번호(원격 접속용)에서 글자가 표시되지는 않지만 저 비밀번호를 변경한 후에  OK를 클릭해서 설정해주면 비밀번호 고정과 변경이 끝납니다. 또한 추가 비밀번호를 클릭해서 다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추가할 수 있고 빠른 연결 허용을 클릭해서 처음에 팀뷰어를 설치할 때 등록했던 이메일로 로그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윈도우가 시작할 때 자동 실행을 원하지 않는다면 아래 보이는 로그온을 클릭해서 허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하면 시작과 동시에 팀뷰어가 실행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