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북 친구 숨기기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방법(모바일)

 저는 페이스북을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행적들이나 기록들이 내가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까지 보이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서 페북 친구를 추가하거나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팔로잉 하는 경우 타임라인에서 이를 볼 수 있고 나의 정치적인 성향이나 취향이 공개가 되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웬만하면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네요. 찾아보니 페북 친구 숨기기 기능이 있었고 페이스북 친구 목록 비공개 또한 메뉴가 따로 있어서 팔로잉과 페이지 리스트들을 숨길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모바일에서 페북 친구 숨기기 및 페이지나 팔로잉 리스트들을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도록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페북 친구 숨기기 및 페이지, 팔로잉 비공개하기

 

 

페이스북 모바일을 실행하면 오른쪽 상단에 를 누르고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보면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누른 후 아래 나오는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설정을 누르고 나오는 메뉴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공개 범위 설정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정보 공개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검색 및 연락 방법에서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메뉴를 누르면 친구 리스트의 공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님이 팔로우하는 사람, 페이지,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메뉴를 눌러서 설정을 하게 되면 내가 팔로우한 사람이나 페이지의 목록들을 비공개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꾸고자 하는 설정을 누르고 오른쪽 화면처럼 전체 공개, 친구만, 제외할 친구가 표시될 것입니다. 그럼 아래 더 보기를 눌러서 설정을 더 열어줍니다.

 

 

▲ 더 보기를 열면 아래 특정 친구와 나만 보기가 표시되는데 이 다섯 가지 메뉴 중에서 나만 보기를 체크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위에 예시는 친구 목록이지만 팔로잉 목록 또한 위와 같이 나만 보기로 설정하면 비공개로 설정되어 내 활동들이 공개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