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삼성페이 삼성 계정에 생년월일 추가 해결 방법(갤럭시 S10+)

 횟수로 약 4년간 사용해오던 v10을 얼마 전 S10+로 휴대폰을 바꿨습니다. 들뜬 마음으로 개봉을 하고 이것저것 만지다 삼성페이를 등록하려고 Samsung Pay 앱을 실행시켰는데 삼성 계정에 생년월일 정보를 추가해주세요. Samsung Pay를 사용하려면 14세 이상이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계속해서 뜨면서 카드 등록이 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동안 LG나 애플 폰을 사용했어서 그런지 인터페이스도 적응이 안 됐는데 그래서 이것저것 갤럭시 S10+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어플들을 실행시켜보고 만저도 보고 구글링을 해서 찾아도 보고 했는데 정보가 나오지 않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삼성페이 삼성 계정에 생년월일 추가 오류 해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페이 삼성 계정에 생년월일 추가해 주세요.

 

 

▲ 갤럭시 S10+를 켜고 삼성페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 삼성 계정에 생년월일 정보를 추가해 주세요. Samsung Pay를 사용하려면 14세 이상이어야 합니다.라는 등록 안됨 메시지가 뜨면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 이와 같은 등록 안 됨 메시지가 뜨는 경우 삼성닷컴으로 들어가서 가입을 진행해야 되는데요. 앱 다운로드는 삼성닷컴 앱 링크를 눌러서 접속 후 설치하여줍니다. 설치를 하였거나 기존에 설치가 되어 있다면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삼성닷컴 앱을 실행시켜서 오른쪽 설정을 누르면 위와 같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해주고 계정이 없다면 계정 생성을 합니다.

 

 

아마 삼성페이의 등록 안 됨 오류가 처음에 갤럭시를 켰을 때 삼성 계정을 등록 안 해서 진행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서 가입을 진행하겠습니다. 이용 약관에 동의와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프로필 수정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회원가입이 마무리됩니다.

 

 

삼성닷컴의 계정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삼성 페이를 실행시켜서 카드 등록을 시작합니다. 진행할 때 약관의 필수만 체크하는 것 잊지 마세요!

 

 

▲ 시작하기를 진행하면 우선 보안 등록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저는 지문을 바로 등록했어요. 등록 후에 바로 카드 추가를 눌러서 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도 간편히 위에 카드번호 아래 보이는 카메라 버튼을 눌러서 카드를 화면에 보여주면 알아서 스캔해서 번호가 입력됩니다. 간단한 비밀번호와 보안코드 그리고 사용자의 주민등록번호만 입력을 해주고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마치고 다음으로 단계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카드 서명을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삼성페이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삼성페이 등록 후에 휴대폰 바탕화면에 아래를 보면 위의 사진처럼 뭐가 살짝 튀어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할 때 간단하게 저 튀어나오는 것을 위로 올려서 지문인식을 인증 후에 바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