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트위터 아이디 및 닉네임 변경 방법(모바일 휴대폰에서)

 지금은 많이 쇠퇴했지만 아직도 티비에 나오는 연예인 같은 유명인들의 소통 창구로써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만들어 놓은 트위터 아이디를 활용하기 위해서 잠깐 접속을 했는데 아이디와 닉네임이 유치하기 짝이 없어 바꾸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트위터 앱을 실행시켜서 접속을 하여 트위터 아이디 및 닉네임 변경을 찾아봤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시도해 봤지만 PC에서 변경하는 방법 외에 모바일에서 바로 트위터 아이디와 닉네임 바꾸기가 되지 않는다는 글뿐이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SNS를 휴대폰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는 만큼 모바일에서 변경할 수 없다는 것이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트위터 앱의 메뉴들을 일일이 다 찾아봤는데요. 그렇게 찾은 모바일에서 트위터 아이디와 닉네임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모바일에서 트위터 아이디 변경 방법

 

 

▲ 트위터 앱을 실행시켜서 접속을 하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하단에 설정 및 개인 정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계정을 눌러서 들어간 후에 로그인 및 보안 아래 보면 사용자 아이디가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 내 아이디가 표시되는데 눌러서 들어갑니다.

 

 

▲ 눌러서 들어가면 현재 그 아래 신규가 있는데 이곳에 바꿀 아이디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아이디가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PC에서만 바꿀 수 있었는데 모바일에서도 아이디 변경 기능이 추가되어 굳이 PC를 켜지 않고도 바꿀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트위터 변경 방법

 

 

▲ 닉네임 변경도 마찬가지로 왼쪽 상단에 프로필을 누르고 메뉴가 나오면 아이디가 적혀있는 프로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오른쪽에 프로필 수정을 누른 후에 이름에 변경할 닉네임을 입력한 후 저장하기를 누르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닉네임 변경에서 위치나 자기소개를 적지 않은 경우 프로필 수정으로 되어 있는 곳에 프로필 설정하기로 되어 있다면 프로필을 간단하게 작성한 후 다시 들어오면 프로필 수정으로 바뀌는데 바뀐 후에 눌러서 수정을 하면 쉽게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