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엑셀 테마 PC버전에서 설정하는 방법(상사 몰래 카톡하기)

 회사생활을 하면서 상사의 눈치를 보는 것이 가장 힘든 일일 것입니다. 다른 회사는 모르겠지만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직급별로 뒤에 자리가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항상 상사의 눈치를 봐야 합니다. 특히나 말단 직원의 경우에는 컴퓨터 자리가 가장 앞자리에 위치해 있어서 뒤에 있는 선임들이 고개만 들면 바로 앞자리의 모니터가 보이기 때문에 항상 감시를 당하는 기분인데요. 회사일을 하면서 한 번씩 메신저나 인터넷을 할 수도 있지만 상사에게 걸리면 소위 말해 월급루팡 취급을 받기 때문에 항상 조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 속에서도 그나마 마음 편히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방 엑셀 테마 설정 방법

 

 

카카오톡 PC버전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클릭해서 열어줍니다.

 

 

▲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클릭하면 설정 창이 열립니다. 

 

 

▲ 메뉴에서 중앙에 보이는 채팅 탭을 클릭합니다.

 

 

채팅 탭에서 엑셀 스타일을 선택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카톡의 엑셀 테마는 채팅방 투명도와 만나면 엄청나게 강력해지는데 아래에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 카카오톡 엑셀 테마를 전체 화면으로 변경했을 때입니다. 완전 색깔만 다르지 이건 누가 봐도 일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상사가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면 바로 눈치를 챈다는 것이 함정.

 

 

▲ 엑셀과 놓고 비교해도 크게 티가 나지는 않습니다. 마치 엑셀 창을 하나 더 열어둔 것 같은 느낌인데요. 여기에 투명도를 20% 정도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눈치를 않고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가 됩니다. 힘든 회사생활 조금이라도 여유를 찾으며 월급루팡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