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화면 꺼진 상태에서 항상 시계 나타나게하기(AOD설정)

IT/컴퓨터IT

 이전의 폰을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위에 항상 시계가 표시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10+로 바꾸고 나서는 그런 기능이 없는 줄 알고 시간을 볼 때마다 휴대폰을 꺼내 터치를 하거나 파워 버튼으로 화면을 켜서 시간을 확인하곤 했는데요. 찾아보니 삼성 갤럭시 S10에도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표시해주는 Always On Display(줄여서 AOD)라는 기능이 있어서 전원 버튼을 눌러 화면을 꺼도 꺼진 상태에서도 계속 시간과 날짜를 나타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화면 시계 표시의 디자인을 설정에서 변경 수 있었고 표시되는 화면 밝기도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화면 꺼진 상태에서 시계 표시 설정 방법(Always On Display)

 

 

▲ AOD 설정 적용 후 꺼진 상태의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홈 화면에서 위로 끌어올려 앱 화면으로 이동 후 설정을 눌러서 열어줍니다.

 

 

설정에서 조금 아래로 내려보면 잠금 화면 메뉴를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 Always On Display를 잠금 화면에서 관리하는데 들어가면 바로 보일 것입니다. 이 단추를 On으로 바꿔준 후 Always On Display 글씨를 누르면 AOD의 설정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들어가면 앞서 On으로 바꿨기 때문에 사용 중으로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아래 도움말 박스 안에 있는 설정을 누르면 AOD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 디자인을 변경했거나 필요 없다면 위의 메뉴에서 더 아래로 내려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표시 방식이 있는데 이것을 변경해줍니다.

 

 

▲ 표시 방식은 항상 표시로 화면이 꺼진 후에도 계속해서 화면에 시계를 나타나게 해줍니다. 이외에도 화면을 한 번 누르면 표시되는 화면 터치로 켜기와 시간을 설정해서 설정한 시간에만 화면을 표시되게 하는 특정 시간에만 켜기가 있어서 사용 용도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