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및 잠금 해제(윈도우7)

 노트북을 집에서 사용하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노트북 것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따로 연결해서 사용을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다 보면 편의성을 위해 키보드를 노트북 키보드 위에 올려놓고 사용을 하는데요. 이렇게 사용을 하다 보면 키보드 아래에 있는 터치패드가 눌려서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포인트가 아닌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합니다. 키보드를 노트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지 않고 노트북 키보드를 사용해도 키보드를 치면서 자주 눌리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불편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네요. 노트북 터치패드 기능을 끄기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우스가 없어서 잠금 해제해야 하는 경우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및 잠금 해제

 

 

▲ 터치패드 설정 창을 띄우기 위해서는 우선 오른쪽 시간 옆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저것을 더블 클릭하면 바로 터치패드 메뉴가 실행됩니다. 만약 없을 경우 시작에서 제어판을 실행합니다.(Ctrl + ESC 시작 실행 탭으로 이동 후 엔터 실행)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 장치 및 프린터에 하위 메뉴 중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마우스 속성 창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위에 탭에 오른쪽 끝에 있는 장치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 장치 안에 있는 TouchPad를 사용 안 함(D)을 클릭해서 바꿔줍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못 찾아서 제어판으로 들어왔다면 사용하게 편하도록 아래 트레이 아이콘 설정을 표시로 바꿔줍니다.

 

 

▲ 사용 안 함을 클릭하면 경고 창이 뜨면서 활성 상태의 포인팅 장치만 활성 해제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장치의 사용됨이 아니오로 바뀔 것입니다.

 

 

▲ 장치 사용됨이 아니오로 바뀐 것을 확인한 후 확인이나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