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팀뷰어로 파일 전송하는 방법

 갤럭시 S10+로 바꾼 후 휴대폰을 2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 번씩 V10에 설치되어 있던 앱으로 포스팅을 작성할 때마다 스크린샷을 찍어서 컴퓨터로 넘기는 작업을 해야 했는데요. 이전에는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 기능을 이용해서 넘겼었는데 계정이 하나뿐이다 보니 이메일로 보내거나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하자니 너무 번거로워서 팀뷰어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평소에는 원격제어로만 사용했었는데 파일 전송으로 사용하니 좋더군요. 그런데 처음 팀뷰어로 파일 전송을 사용하면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팀뷰어 설치 및 사용 방법은 아래 링크 참조

 팀뷰어 무료 다운 및 사용법(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비밀번호 고정 및 찾기 변경 방법



팀뷰어 파일전송 방법

 

 

PC에 팀뷰어를 실행시킵니다. 귀하의 ID와 파일 전송을 체크한 후 휴대폰으로 넘어가서 팀뷰어 앱을 실행시킵니다.

 

 

▲ 팀뷰어 앱을 실행시키면 위에 있던 귀하의 ID를 파트너 ID에 입력 후 파일 전송을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접속합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는 빠른 접속을 설정해놓았다면 자신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아니라면 위에 PC 버전 팀뷰어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저는 휴대폰에서 파일을 꺼내서 PC로 옮길 것이기 때문에 내 파일을 눌러서 휴대폰 폴더로 넘어갑니다.

 

 

▲ PC로 전송할 파일을 선택한 후 오른쪽 아래 원격 파일을 눌러서 PC 폴더로 넘어갑니다. PC로 넘어가서 저장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 후 위에 클립 2라고 표시를 누른 후 선택한 파일을 여기에 복사를 누르면 휴대폰에서 선택했던 파일을 복사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전송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PC 화면에서 세션 목록으로 전송한 파일들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