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 쿼티 천지인 나랏글 키보드 변경 방법

 휴대폰은 갤럭시 S10+으로 바꿨지만 이전부터 사용해오던 LG 휴대폰 키보드에 익숙해져 있어서 바꿔야 했습니다. 예전에는 삼성이 천지인을 사용하고 LG가 나랏글을 아이폰이 쿼티 자판을 사용했었는데요. 예전에는 일일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서 사용을 해야 해서 불편했었지만 요즘에는 제조사들이 출고부터 키보드 자판을 설정에서 바꿀 수 있게 메뉴를 넣어놓기 때문에 많이 편리해졌습니다. 그런데 갤럭시에서 바꾸려고 찾아봤는데 깊숙이 있더군요. 오늘은 저와 함께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쿼티 천지인 나랏글 키보드 자판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쿼티 천지인 나랏글 키보드 자판 변경 방법

 

 

▲ 갤럭시의 모든 설정은 앱 모음 화면에서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쭉 아래로 내려보면 일반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언어 및 입력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에서 언어 및 입력 방식에 들어가서 스크린 키보드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위에 언어나 기본 키보드 메뉴가 있어서 아마 헷갈릴 것입니다.

 

 

▲ 들어가면 여러 가지 키보드 형식이 있습니다. 삼성 키보드를 선택해도 되고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를 눌러도 설정을 해도 됩니다. 단, 이전 메뉴 언어 및 입력 방식에서 기본 키보드 설정과 일치해야 합니다. 키보드 형식을 선택했으면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언어 및 키보드 형식에서 한국어와 영어의 키보드 자판을 변경할 수 있는데 한국어를 눌러서 들어가면 쿼티, 천지인, 천지인 플러스, 단모음, 베가, 나랏글 중에서 손에 익은 키보드를 선택해서 설정해주면 갤럭시 키보드 설정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