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톡 프사 비공개해서 상대방 못보게 하기

 헤어진 연인, 연락하기 싫은데 계속해서 카톡을 보내는 사람, 싫은 사람들이 카톡에 친구 등록되어 있으면 계속해서 보게 됩니다. 그런데 내가 보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방도 내 프사나 상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보고 있다고 생각하면 짜증이 올라오는데요. 이런 경우 흔히 차단을 하는데 차단을 해도 상대방의 친구 목록에서는 나의 바뀌는 프사나 상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못 보게 하는 방법과 더불어 상대방이 못 보게 완전히 비공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 프사 비공개 설정 방법

 

 

▲ 카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을 하기에 앞서 특정 사람에게 프로필 비공개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을 차단시켜야 합니다. 우선 친구 목록에서 차단한 사람을 꾹 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차단을 눌러주고 확인을 눌러서 차단을 합니다.

 

 

그 후에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친구 관리로 들어갑니다.

 

 

▲ 친구 관리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차단 친구 관리를 눌러주면 차단한 친구 목록이 보일 텐데 카톡 프사까지 안 보이게 설정하고 싶은 차단한 친구 옆에 관리를 눌러줍니다.

 

 

▲ 관리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두 번째 있는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차단한 친구가 나를 아예 볼 수 없게 차단하게 됩니다. 만약 연락을 다시 하고 싶다면 다시 친구 목록 - 톱니바퀴 - 친구 관리 - 차단 친구 관리 - 차단 해제로 차단을 풀고 친구 추가를 해주면 다시 카톡으로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인 외에 모든 사람에게 내 프로필이 안 보이게 설정을 하고 싶다면 올렸던 프사들을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