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터넷 익스플로러 열어본 페이지 확인 및 삭제 방법

 평소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는데 사용하다 보면 재부팅을 해야 하거나 컴퓨터 오류로 인해 껐다 켜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럴 때 켜놓은 인터넷 창을 모두 닫고 재부팅을 진행해야 되는데 이렇게 껐다가 킨 경우 열어본 페이지를 다시 열 방법이 없습니다. 간혹 불완전 부팅을 한 경우에는 세션 복원을 통해서 복원이 되기는 하지만 인위적으로 재부팅을 한 경우에는 열어본 페이지를 복구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확인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간단하게 익스플로러에서 열어본 페이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열어본 페이지 확인 및 삭제 방법

 

 

▲ 열어본 페이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킨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별 모양을 눌러줍니다. 별 모양을 누르면 오른쪽에 즐겨찾기 창이 뜨는데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열어본 페이지 탭을 클릭해서 선택합니다.

 

 

그럼 날짜나 요일별로 차례대로 목록이 나오는데 확인하고자 하는 요일을 선택하면 하위 메뉴에 그날 들어갔던 페이지들이 표시되는데 다시 들어가고 싶다면 클릭해서 들어가면 닫았던 창이 다시 뜰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열어본 페이지에 흔적이 남지 않게 지우는 방법은 없을까?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에서 도구(T) 또는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O)을 클릭해서 실행시켜줍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중앙에 검색 기록에 삭제를 클릭해서 지워주면 검색 기록은 물론 열어본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모두 삭제할 수 있지만 여기서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만 선택한 후 삭제를 누르면 다른 임시 파일이나 기록을 삭제하지 않고도 들어갔던 사이트만 지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