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아이콘 크기 변경하는 방법(홈 앱 화면)

IT/컴퓨터IT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아이콘이 크거나 혹은 작거나 해서 불편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크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설치한 앱이 많고 정리는 따로 해두지 않았더니 필요한 어플을 찾을 때면 바로 실행을 못하고 화면을 넘겨가며 찾곤 합니다. 그래서 앱의 크기를 줄여서 한 화면에 더 많은 앱을 보이게 하고 싶어서 현재 아이콘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반대로 크게 앱 아이콘의 크기를 기본 설정보다 크게 키우기 위해서는 아래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아이콘 크기 크게 혹은 작게 변경

 

 

▲ 설명 전 화면을 크게 설정하기 위해서는 설정 - 디스플레이 - 쉬운 사용모드를 사용함으로 바꿔서 사용하면 기본 설정보다 아이콘을 더 크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배열을 작게 설정하기 위해서는 위의 그림과 같이 따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홈 화면 바탕화면의 빈 공간을 손으로 꾹 2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오른쪽처럼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오른쪽 끝에 홈 화면 설정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혹시 못 찾으신다면 앱 화면에서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의 경로로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 홈 화면을 실행하면 아래 홈 화면 배열과 앱스 화면 배열이 보일 것입니다. 말 그대로 홈 화면(휴대폰의 바탕화면)을 바꿔주는 기능이고 앱스 화면 배열은 앱스 아이콘들을 저장하는 곳의 배열을 바꿀 수 있습니다.

 

 

화면 배열을 눌러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배열의 숫자가 높을수록 아이콘이 작아집니다. 저는 4x5에서 최대로 작은 5x6으로 변경해서 사용하겠습니다. 설정 선택이 끝나면 아래 적용 버튼을 누르면 설정대로 화면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위에서 보았던 한 화면에 4 줄일 때와 5 줄일 때와 아이콘 크기의 차이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설정이 한 화면에 20개의 앱을 보여줬다면 최대 크기는 30개로 10개 정도의 앱을 더 보여주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