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북 차단 푸는법(모바일에서 페이스북 해제)

 요즘은 많이 식었지만 그래도 SNS의 사용빈도는 페북과 인스타가 가장 높은데요. 페북을 사용하다 보면 모르는 사람에게 연락이 오거나 연락을 하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 댓글이나 지속적인 연락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을 차단 해놓고 아애 연락이 안 되게끔 하죠. 상대방에서는 나를 차단했는지 알 길이 없으니 이 방법이 편한데 가끔 예기치 못한 상황이나 그 사람과 다시 친분이 생겨 페북 차단을 풀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페북에서는 설정 메뉴들을 복잡하게 숨겨놓아서 찾기가 힘든데요. 더욱이 모바일에서는 어디에 페북 차단 푸는법 관련된 메뉴가 있는지 찾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모바일에서 페북 차단 푸는법

 

 

▲ 페이스북 앱을 실행시키고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아이폰은 설정으로 이동해주는 ≡가 오른쪽 하단에 위치해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메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누르고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 그리고 나오는 메뉴에서 아래로 좀 더 내려주면 공개 범위 안에 차단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차단된 친구를 관리하며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들어오면 차단된 친구 리스트가 보이는데 여기서 차단을 해제하고자 하는 친구의 오른쪽에 차단 해제 버튼을 누릅니다.

 

 

▲ 차단을 해제하면 48시간 동안 다시 차단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해제가 완료되면 리스트에서 해제한 사람이 사라지고 복구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