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디스코드 닉네임 별명 변경 방법(이름 바꾸는법)

 요즘에는 MMORPG 게임에서도 디스코드를 사용하는데 길드에 들어가면 길드원들이 모이는 디스코드 서버 입장 코드를 주고 들어가 보면 채팅으로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음성 채팅으로 게임이나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면서 게임을 게임을 합니다. 처음에는 대화를 하면서 게임을 하는 것을 보고 많이 놀랐었는데요. 이렇게 대화를 하면서 게임을 하다 보니 채팅을 치면서 하는 것보다 더 편하고 내 목소리로 직접 대화를 하니 길드원 간의 친밀도도 올라가더군요. 그런데 사용하면서 한가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대화를 하면서 디스코드의 닉네임이나 별명이 게임에서의 아이디와 달라서 누군지 헷갈렸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디스코드 서버 닉네임 별명 변경과 아이디 이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닉네임과 별명 변경(이름 바꾸기)

 

▲ 우선 서버 별명 변경 방법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디스코드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버에 접속을 합니다. 오른쪽에 보면 현재 대화방에 접속해있는 목록이 나와있고 그곳에 내 닉네임이 보이는데요. 내 닉네임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별명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바꾸고자 하는 별명을 입력한 후 저장을 클릭하면 서버 대화방 내에서의 별명이 바뀔 것입니다. 저는 사슴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서버 대화방 내에서 별명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디스코드 자체 이름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하단에 보이는 자신의 닉네임이 보이는데 여기서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옵션을 클릭합니다.

 

 

▲ 그럼 여러 가지 옵션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왼쪽 메뉴에서 내 계정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수정을 클릭해서 사용자명 닉네임을 수정해줍니다.

 

 

▲ 이 닉네임 이름은 다른 사람에게 친구 추가할 때 알려주는 것으로 바꾸고자 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저장을 클릭하면 바뀝니다.

 

 

▲ 서버 대화방에서의 별명과 디스코드 닉네임 이름을 바꿔보았는데요. 위와 같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