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내 인스타그램 주소 URL 확인하는 방법

 요즘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일 또한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공유하고 팔로잉 또는 팔로워를 늘리고 있습니다.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내에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로 자신의 주소를 홍보해야 하니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내 인스타그램 URL 주소를 알아야 하는데 찾을 필요도 없이 들어가면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내 계정 아이디가 주소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내 인스타그램 주소 URL 확인하기

 

 

▲ 인스타그램을 실행시키고 홈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사람 모양을 눌러줍니다.

 

 

▲ 그럼 왼쪽 상단에 나오는 아이디가 인스타그램의 주소가 되는데 예(https://www.instagam.com/아이디) 예시와 같이 인스타그램 주소에 뒤에 아이디만 붙이면 링크가 가능한 내 URL 주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디가 길어서 왼쪽 상단에서 확인이 불가능하다면 프로필 수정을 눌러서 확인합니다.

 

 

▲ 프로필 수정을 누르면 사용자 이름 칸에 아이디가 적혀있는데 저것을 수정해서 주소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수정후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체크 표시를 눌러서 저장을 눌러야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am.com/fgfgfffqq가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