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크롬 시크릿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바로가기 자동실행 포함)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익스플로러나 엣지 대신에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속도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런 크롬에서 아무 흔적을 남기지 않는 시크릿 모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내가 사용했던 방문 기록은 물론 쿠키 같은 아무 내역도 저장되지 않아 주민센터나 PC방 같은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로그인 정보 같은 내 흔적이 남아 있을지 모르는 보안 걱정을 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크롬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시크릿 모드는 위에 보이는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하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로 전환됨과 동시에 방문 기록이나 쿠키 및 사이트 데이트 양식 입력 정보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시크릿 창을 x를 눌러서 닫으면 바로 해제가 가능하며 시크릿 모드에서 실수로 창을 닫을 경우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를 다시 열어볼 수 없습니다.

 

 

매번 시크릿 모드를 실행하기가 번거롭다면 크롬 시크릿 모드 바로 가기를 만들어 크롬 실행과 동시에 시크릿 창이 뜨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창을 띄우려고 크롬을 실행시켰는데 계속해서 원하지 않는 시크릿 창이 뜬다면 아래 설정의 반대로 설정해주면 크롬 시크릿 모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시크릿 모드 바로 가기 만들 크롬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속성(R)을 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 그럼 Chrome.exe와 그 이후 사용자 계정에 대한 정보가 보이는데 chrome.exe 이후의 글자를 삭제합니다.

 

 

그리고 --incognito를 입력하고 확인이나 적용을 클릭한 후 속성을 변경한 아이콘을 실행시키면 시크릿 모드로 바로 실행될 것입니다. 해제하는 경우에는 속성에서 뒤에 붙어 있는 --incognito 글자만 삭제하면 정상적인 크롬이 실행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