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크롬 시작페이지 네이버나 다음으로 설정하는 방법

 평소에 컴퓨터를 켜면 네이버나 다음에 접속을 해서 메인에 있는 뉴스 신문들을 훑어보는데요. 주로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바꾸고 나서 인터넷을 시작하면 매번 구글로 접속이 되고 주소 창에 네이버나 다음을 입력해서 접속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아직 크롬에 익숙하지 않아 메뉴를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저와 함께 익스플로러처럼 처음 크롬을 실행시키면 시작페이지가 네이버나 다음이 나오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네이버 다음)

 

 

크롬을 실행시킵니다. 크롬의 기본 시작 페이지는 구글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메뉴 목록에서 아래쪽에 설정(S)를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로 넘어가면 스크롤을 쭉 아래로 내려보면 시작 그룹 탭이 있는데 이곳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하고 그 하위 메뉴에서 새 페이지 추가 클릭합니다.

 

 

새 페이지 추가 창이 뜨면 네이버(naver.com), 다음(daum.net)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서 시작페이지 목록을 추가합니다.

 

 

추가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추가한 페이지 네이버나 다음이 저 목록에 표시될 것입니다. 이제 엑스 버튼을 눌러서 크롬 창을 닫았다가 다시 열면 설정한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에 주소를 입력한 대로 사이트에 접속해서 실행이 될 것입니다.

 

 

▲ 저는 네이버로 설정을 해놨네요. 다시 구글로 시작페이지를 바꾸고 싶다면 위에 메뉴에 접속해서 새 탭 페이지 열기로 바꿔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