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다음팟 인코더 구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법

 카카오와 합병을 하기 전 다음에서는 여러 가지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무료 배포했었는데요. 그중에 무료면서 다양하게 활용하며 간단한 동영상 편집 물론 인코딩까지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다음팟인코더를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지금은 카카오팟인코더라는 이름으로 업데이트됐지만 동영상 편집 기능을 따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겸사겸사 인코딩을 하면서 간단한 동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구 버전인 다음팟인코더를 더 선호하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다음팟인코더 구버전을 다운로드와 함께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다운로드

 

다음팟인코더구버전.z01

다음팟인코더구버전.zip

 

 

▲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로 실행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인스톨이 시작될 것입니다. 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 약관의 동의함을 클릭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 설치 구성에서 기본으로는 모두 체크되어 있는데 바탕화면 바로 가기 만들기와 시작 메뉴에 바로 가기 만들기만 체크하고 다음 시작페이지와 다음 클리너 설치를 체크 해제한 후 다음을 클릭해서 넘어갑니다. 그냥 설치하시겠다면 두고 다음으로 넘어가도 무관하나 필요 없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니 이점 유의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설치 폴더를 지정 후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 설치가 완료된 후 다음팟인코더를 실행시키기를 체크 후 마침을 클릭하면 다음팟인코더가 실행됩니다.

 

 

▲ 처음 다음팟플레이어를 구동하면 새 버전이 나왔다며 설치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오는데 업데이트를 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무관합니다. 단지 다음팟인코더 구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취소를 클릭해서 그냥 사용하시면 되고 가장 최신 버전의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하고 싶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음팟인코더의 마지막 업데이트가 2017년이니 최신 버전이라고 해봐야 2017년이라는 것이죠. 다음팟인코더에서 버전 업데이트에 따른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팟인코더로 업데이트될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자세한 사용법과 편집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팟 인코더로 동영상 화면 자르기(지정 영역)

다음팟인코더로 플레쉬 플짤(움짤) 만들기(swf)

다음팟인코더 화면 돌려서(회전시켜서) 인코딩하기

다음팟 인코더 동영상 자막 넣기(셋톱박스 인코딩)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파일 MP3로 변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