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페이 멤버쉽(멤버십 포인트 카드 통합 바코드)

 요즘에는 빵집, 음식점, 영화, 마트 할 것 없이 구매하는 매장의 대부분이 대기업과 연계돼 있는 체인점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포인트 적립을 하기 위해서는 항상 카드를 들고 다니거나 스마트폰에 각각의 점포마다 속해 있는 회사의 앱을 설치해서 해당하는 등록 카드나 바코드를 줘야 합니다. 기존에 통신사에서 서비스하는 카드지갑 앱이 있기는 하지만 점포마다 해당하는 포인트카드를 찾아서 바코드를 보여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에 카카오에서 선보인 맴버십 통합 바코드 서비스로 바코드 하나로 어느 매장에서나 빠르게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 등록과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멤버쉽 사용법

 

 

 

카카오톡을 켜고 접속을 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점 세 개를 누르고 상단에 보이는 카카오페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카카오페이에 들어가면 중앙에 각종 메뉴들이 보이는데 이곳에서 멤버십을 눌러서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카카오페이 멤버십을 만들지 않았다면 '바코드 하나에 다 담았다'라는 소개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글을 한 번 읽어보거나 스킵을 눌러서 창을 닫아주고 바코드 생성을 시작합니다.

 

 

▲ 창을 닫으면 서비스 이용 약관이 나오고 이곳에서 필수 동의에 체크를 한 후 다음을 눌러서 넘어가면 멤버십 바코드가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제 시작하기를 눌러서 각 회사의 멤버십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카드 등록은 사진의 왼쪽 화면과 같이 스크롤을 내려서 등록하고자 하는 회사를 +쪽을 눌러서 선택하고 정보 제공 동의에 체크를 한 후 내 바코드에 담기를 눌러서 카카오페이 바코드에 등록을 해줍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카드별로 적립된 포인트가 표시되고 사용할 때는 위에 멤버십 바코드만 보여주면 하나로 모든 적립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