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북]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끄기 해제

 페이스북은 메뉴들을 찾기 힘들게 복잡하게 설계를 해뒀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타임라인에 올라오는 동영상 게시물을 내리면서 지나갈 때 자동 재생되는 것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미리 보기 형식으로 영상을 자동으로 재생하게 설정이 되어 있어서 데이터를 소모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적은 사람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을 조금만 사용해도 데이터가 한도 초과되었다는 메시지가 오는 것일 텐데요. 동영상 자동재생 끄기를 설정하거나 자동재생 해제를 하면 이런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끄기 및 해제

 

 

▲ 우선 페이스북을 실행한 후 오른쪽 타임라인 위쪽에서 오른쪽 끝에 를 눌러서 설정을 열어줍니다. 아이폰이라면 하단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하셔서 눌러주세요. 설정에 들어왔으면 스크롤을 쭉~ 내려서 가장 아래로 내리면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눌러서 하위 메뉴에 있는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설정을 눌러서 계정 설정에 들어오면 다시 스크롤을 쭉 내려주고 아래 보이는 미디어 및 연락처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그럼 이곳에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뉴스피드 동영상이 소리와 함께 재생됩니다. 메뉴와 앱의 소리를 꺼짐으로 설정을 하고 아래 자동 재생을 눌러서 들어가면 나오는 세 가지 메뉴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 사용 안 함을 체크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곳에서만 자동 재생을 하게 설정하려면 그 위에 메뉴 WI-FI 연결 시에만 메뉴를 체크하시면 페이스북을 하면서 데이터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