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페이스북 외에도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스토리 같은 SNS가 있는데요. 한 가지의 SNS만 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보통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함께 사용하는 사람이 많고 기타 카카오스토리나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함께 운영하다 보면 운영하고 있는 SNS 간에 시너지 효과를 보고 싶을 것인데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 걸기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나 블로그 혹은 사이트를 함께 링크 걸기가 가능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 페이스북을 실행시키고 타임라인 화면에서 왼쪽의 사진이나 위쪽의 사람 상반신 모양을 누르면 본인의 프로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서 사진 아래 프로필 수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프로필 수정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 보면 정보 수정이 보일 것입니다. 최하단에 위치해있으니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세요. 정보 수정에 들어가서 중앙에 위치한 연락처 정보의 오른쪽에 수정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연락처 정보에 들어오면 아래쪽에 소셜 링크 추가 버튼을 눌러서 인스타그램 링크 걸기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이 카카오톡으로 표시되는데 저 콤보 박스를 눌러서 인스타그램으로 바꿔줍니다.

 

 

▲ 인스타그램으로 바꿔준 후 오른쪽에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자신의 아이디를 확인하거나 인스타그램 주소가 궁금하다면 내 인스타그램 주소 URL 확인하는 방법을 통해서 확인 후 입력을 하시기 바랍니다.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소셜링크 오른쪽에 지구본 모양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인스타그램 외에 다른 SNS에 링크걸기를 하고 싶다면 원하는 다른 서비스를 목록에서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전체 공개로 설정을 바꿔주는데 내 친구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만 보게 하고 싶다면 친구만으로 선택을 합니다. 아이디 입력과 공개 설정을 했으면 아래 저장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저장합니다.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를 하고 난 후 프로필에 들어가서 확인을 하면 위와 같이 정보에 인스타그램 주소와 함께 링크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