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더치페이 기능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는법

IT/컴퓨터IT

 예전에는 데이트 비용을 남자가 낸다든지 사람들과의 모임이나 회식 자리에서 내가 쏜다! 와 같이 한 사람이 사는 문화가 강했다면 요즘에는 각자 먹은 돈은 각자가 계산하는 더치페이 문화가 이제는 당연하게 바뀌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더치페이의 단점은 금액이 딱 떨어지지 않는 이상 어떤 한 사람이 조금 더 내거나 덜 내거나 하는 차이가 발생합니다. 물론 백 원단위나 천 원단위라 크게 차이 나지는 않지만 누군가에게는 그것이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이런 문화에 발맞춰 더치페이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카카오페이와 더불어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편리함은 물론 정확하게 일원 단위까지 분배할 수 있었습니다.



카톡 더치페이 사용법

 

 

우선 카톡을 실행시키고 대화방으로 들어갑니다. 더치페이를 할 사람들을 초대해놓고 더치페이 기능을 사용해도 되고 나중에 따로 사람들을 초대해도 됩니다. 우선 왼쪽 아래 + 버튼을 누른 후 송금을 눌러줍니다.

 

 

송금을 누르면 보내기와 더치페이 중 더치페이를 눌러서 실행하면 가장 위에 금액이 나오고 그 아래 친구 편집이 있습니다. 이 친구 편집에서 사람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를 누르면 자신의 친구 목록이 쭉~ 나오고 여기서 검색 기능을 이용해 찾아서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처럼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이 다 초대되었다면 가장 위에 금액 입력 부분에 더치 페이로 나누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금액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정확하게 10,000원씩 분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사람이 어떤 이유가 있어서 덜 내도 된다고 한다면 예를 들어서 놀러 갔는데 기름값을 제외해줘서 덜 내야 한다면 오른쪽처럼 그 사람의 금액을 눌러서 수정해주면 나머지 금액이 분배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또한 메시지 기능이 있어서 따로 글을 입력해서 첨부를 할 수 있습니다. 카톡의 더치페이 기능의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x 명에게 요청하기를 눌러서 메시지를 보내면 금액이 입력되고 상대방에게 얼마를 줘야 한다는 메시지가 갈 것입니다. 그리고 그 메시지를 눌러서 입금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돈들은 카카오 페이로 저장되는데 이 돈을 출금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돈받기 내 계좌로 송금 받는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