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2015 일본 오사카

오사카행 항공권 저렴하게 예매하는 노하우

 중국 출장으로 무산되었었던 일본 여행을 다시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4월에 출발하기로 했을 때는 3박 4일로 일정을 계획했었는데 회사 사정상 휴가를 3일 이상 빼기가 힘들어 2박 3일로 일정을 축소시켰습니다. 3, 4월 항공권 프로모션 때는 1인에 22만 원 2인에 40만 원 정도였는데 그전에 진행했던 프로모션들도 다 실패하고 일반 저가 항공 예매할 생각입니다. 항공권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평일 기간이 가격이 가장 저렴한데 학교가 개학하는 3,4, 월과 5월 성수기가 지난 6월에 비성수기라 항공권도 저렴하고 항공사별 프로모션도 많이 진행합니다.


 

 네이버나 기타 검색창에 항공권 프로모션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게 되면 보통 뉴스나 블로그에 그 달에 또는 현재 시행하고 있는 프로모션들이 검색이 됩니다. 전 진에어 항공사의 프로모션 카카오 페이를 이용한 항공권 결제를 통해 오사카행 항공권을 저가로 예매하려 했으나 프로모션 진행 중인 항공권이 모두 소진되었는지 카카오 페이 할인 메뉴가 나오지 않아서 항공사별로 일반 및 할인되는 요금이 있나 살펴볼 예정입니다. 항공사별 항공권 프로모션을 예매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도 타 여행사들의 항공권이 더 저렴한 경우가 있으니 항공사별 가격 비교는 필수입니다.

 

 진행하고 있던 진에어의 특가 할인 프로모션도 끝났으니 타 저가항공의 가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항공사별 항공권 가격은 각 항공사들의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서 출발 날짜를 입력 후에 확인 가능합니다. 가격이 비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제외했고 저가항공 위주로 찾아봤습니다. 그 결과 항공 2박 3일 10일 인천공항 출발 오사카(간사이 공항) 도착 12일 오사카(간사이 공항) 출발 인천공항 도착 티웨이 573,800원 제주항공, 847,600원, 티웨이항공612,000원, 피치항공, 605,600원 진에어 항공 567,600원으로 나왔으며 저는 가장 저렴했던 진에어 항공으로 예매를 하였습니다.

 

 

 당일 출발시간과 돌아오는 날 출발시간도 적당하고 좋았습니다. 항공권을 예매하실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수화물과 취소 및 환불 규정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피치항공의 경우에는 일일 항공편이 3번으로 시간이 다양한 편이지만 위탁 수화물은 금액을 추가시켜야 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 관련 규정을 잘 살펴보지 않을 경우 나중에 상당히 많은 추가요금을 물게 됩니다.

 

 

 그리고 피치항공을 제외한 타 저가 항공사들은 시간대가 한두 가지 밖에 없어서 보통 출발과 복귀를 같이 예약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침에 갔다 아침에 돌아오는 여행이 왠지 아깝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타 저가항공권으로 편도 출발 예매를 하시고 돌아오는 편을 다양한 시간대가 있는 피치항공으로 예매해서 저녁 늦게 한국으로 돌아오면 힘은 들겠지만 알찬 여행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