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리그 오브 레전드)보안경고 PVP.net 서버 연결 실패 오류 해결방법

 리그 오브 레전드(롤)은 게임 순위에서 부동의 1위였던 스타크래프트를 제치고 pc방 게임 순위 1위를 탈환했던 게임으로 160주 3년 넘도록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고 국내는 물론 세계대회까지 계최될 만큼 날로 인기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민게임이라고 불릴 만큼 사람들이 많이 할 수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하고 그것에 바탕이 되는 것이 위도우 xp를 사용하는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도 구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저사양(오래된)의 컴퓨터들에서 자주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보안 오류입니다 저도 얼마 전에 새로 컴퓨터를 맞추기 전까지는 롤을 실행할 때마다 이 보안 오류가 매번 나타났었습니다.
 

 

 위와 같이 지금 보려는 인터넷 사이트는 사용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아직 유효하지 않은 인증서를 갖고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의 오류가 뜹니다.

 

 Error 창이 뜬 상태에서 다음을 넘기면 PVP.net 서버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하는데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근본적인 이유는 자신의 컴퓨터에 맞춰놓은 날짜와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는 날짜가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오류가 나지 않고 정상적으로 롤(리그 오브 레전드)를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날짜와 시간을 클릭해보면 한참 몇 년 전으로 설정되어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컴퓨터 메인보드에 있는 수은 배터리의 수명이 다해서 부팅을 할 때 롬 바이오스에 있는 정보가 날아가서 초기화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롤(리그 오브 레전드)의 보안 오류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메인보드에 장착되어있는 수은 배터리를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컴퓨터를 완전히 껐다가 켰을 경우 PVP.net 서버 연결 실패 같은 현상이 계속해서 반복될 것입니다.

 

날짜를 바꾸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표시줄을 보면 2001년 2월 7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이 잘못된 것인데 시간과 날짜를 클릭합니다.

 

 

 

 위에 보이는 상태에서 날짜를 바꿀 경우 아무리 누르고 창을 닫아봐도 바뀌지 않은 것입니다. 이 설정을 바꾸기 위해서는 위의 그림에 보이는 빨간 네모 박스 안에 날짜창이 뜨게 되면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날짜 및 시간 메뉴에서 변경(D)를 클릭하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 이대로 현재 날짜와 시간을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실행해 봅니다. 보안경고 PVP.net 서버 연결 실패 오류가 해결 된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