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롤 화면 고정 풀기 (버그 풀기)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줄여서 롤을 하다 보면 한 번씩 나도 모르게 화면 고정키를 눌러서 당황스럽게 화면 고정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그냥 지도에서 화면 고정을 풀거나 Y 키를 눌러서 쉽게 풀면 되지만 가끔 버그가 걸리는지 고정이 되어서 풀리지 않는 경우가 한 번씩 있습니다. 그래서 팀원들에게 이거 화면이 고정된 것 같은데 어떻게 풀어야 하나요?라고 물어보아도 아무도 안 알려줌... 게임에 집중을 해서 그런지 아니면 같은 편인대도 이것 때문에 라인이 터진다고 해도 안 알려줌... 이럴 때는 정말 화가 나고 잘못하다 죽게 될 경우에는 그 게임은 멘탈이 파괴되어서 힘든 게임으로 진행이 됩니다.

 

 

단축키 Y는 롤의 화면이 고정된 상태를 풀어주는 단축키입니다.

보통 많이 하는 실수 중에 Q W E R 단축키를 누르다가 실수로 Y를 눌러서 화면이 고정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미니맵 위에 버튼들 중에서 오른쪽 끝에 있는 버튼이 화면 고정을 On/Off 조절하는 버튼입니다. 화면 고정이 ON 상태에서는 이 부분이 켜지면서 화면이 고정됩니다. off의 경우에는 위에서 보는 그림과 마찬가지로 불이 꺼져 있습니다.

 

 이 두 가지를 다 했음에도 같은 현상이 풀리지 않고 계속된다면 팀원 분들께 양해를 구하고 재접속을 시도하거나 도저히 그럴 상황이 안된다면 알트 탭을 눌러 나갔다 들어오는 방법을 사용하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창모드로 게임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창모드의 경우 설정에서 전체 화면 모드로 바꾸고 알트 탭으로 나갔다가 다시 창모드로 전환하면 이같이 화면 고정의 버그를 풀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이런 현상을 겪었었는데 이제야 화면 고정 버튼의 버그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화면 고정 때문에 괜한 키보드에 화풀이하지 마시고 이 방법을 사용하여 고정된 화면을 풀어보는 것이 어떻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