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리그 오브 레전드) 실행되지 않는 무반응 현상 해결하기

 간혹 업데이트를 하고 난 후에 롤 바로 가기 실행파일을 클릭할 경우 아무것도 실행되지 않는 무반응 현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많은데 리그 오브레전드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시 인스톨을 하면 한번에 해결이 되지만 이 마져도 해결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인즉 업데이트 도중에 받던 파일에 오류가 생기고 그것이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제거를 해도 로그의 정보가 남아 있기 때문에 삭제하고 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인스톨을 하여도 똑같은 무반응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아래에 설명에 따라서 하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1. 프로그램 추가/제거

 

 앞에서 설명했듯이 가장 빠른 방법이지만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되었을 경우에는 2번의 방법을 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시작에서 제어판을 클릭한 후에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 들어오면 League of Legends(롤 프로그램)를 찾아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에 제거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로드한 후 다시 인스톨해주면 됩니다. 이 방법은 가장 흔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시스템 복구를 했는데도 무반응 현상이 계속 나타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업데이트 완료 파일 삭제하기

 

 시스템 복원을 통해서 롤이 실해되던 상태로 되돌려도 안되거나 1번과 같이 프로그램 제거하고 재 설치를 했는데도 무반응이 지속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C:\Riot Games\League of Legends\RADS\projects\lol_patcher\releases\0.0.0.34 롤 패치가 깔려있는 폴더로 접근해서 패치 승인 파일을 삭제해 줍니다.

 

 

 3.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게임에 권한이 부여되지 않아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실행파일에 관리자 권한을 부여해서 실행해야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바로 가기 파일이나 EXE 실행파일을 클릭한 후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눌러 롤을 실행해줍니다.

 무반응의 원인은 주로 패치나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시 이 방법으로도 무반응 현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롤빽한다면 실행이 될 것입니다. 또 다른 오류나 혹시 이 방법으로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현상과 함께 댓글을 남겨주시면 찾아서 답변을 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