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최소 및 권장 사양 알아보기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일명 롤은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고 롤드컵이라는 세계대회를 개최할 만큼 많은 나라들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입니다. 전에는 생소했던 장르(AOS)의 게임을 세계적인 게임으로 올려놓은 게임이기도 한 이 롤은 AOS(Aeon of Strife) 장르의 시초 격인 게임은 원래 도타라는 워크래프트의 유즈맵에서 따로 분리되어 개발해 지금의 AOS 장르의 게임이 만들어졌었는데 워크래프트의 대전 게임보다도 이 도타(한국에서는 카오스)라는 게임 안에 게임을 하기 위해서 패키지를 구매했을 정도였으니 그 인기가 어느 정도 되는지 감이 잡에 힐 것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사양을 알아보기 전에 자신의 PC사양을 알아야 원활히 게임이 돌아가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PC사양을 확인하고 싶으면 자신의 컴퓨터 윈도우 버전 및 사양 확인하기 

자 그럼 설명은 여기까지하고 롤(LOL)의 권장 및 최소 사양을 알아보겠습니다.

 

 

 운용체제 Windows XP SP2(서비스팩2) 이상에서 작동을하고 최소사양은 CPU는 2GHz이상, RAM은 1기가 이상, HDD는 8기가 이상, 그래픽카드는 다이렉트 9.0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면 종류와 상관 없이 구동이 가능합니다. 앞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상당히 저사양으로 요즘나온 게임들에 비해서 상당히 낮은 사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 사양으로 게임을 진행할 경우 버벅거리는 현상이 심해서 게임을 진행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