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크롬 브라우저 방문 기록 흔적들 삭제하는 방법

 기존의 윈도우 운용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많이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세계의 검색엔진 시장에서 70% 이상 차지하고 있는 구글에 힘을 입어 크롬 브라우저도 급속도로 보급이 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익스플로러의 크롬 브라우저보다 느린 인터넷 속도와 액티브 X의 단점들을 파고들면서 검색 사이트는 물론 웹 브라우저까지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크롬 브라우저의 사용자들이 많아지면서 그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하나인 자신이 지나왔던 흔적들 그러니까 방문했던 사이트들의 기록들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문했던 흔적들을 삭제하는 경우는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용량이 부족했을 때 두 번째는 자신이 검색했던 흔적들이 남아서는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후자인 경우가 많은데 그것은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검색해서는 안되는 단어라든지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그 흔적들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 삭제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는 메뉴가 어디 있는지 헷갈려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주소창 별모양 옆에 보면 세 줄로 그어져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저곳을 클릭하면 메뉴가 화면에 표시되며 저곳에서 방문 기록 및 최근 앱(H)를 클릭하고 방문 기록(H)를 클릭합니다.

 

 

 방문 기록(H)를 활성화 했다면 자신이 그동안 어느 사이트를 몇월 몇일에 방문 했는지 접속했던 기록들이 날짜별로 나열된 것을 확인 할 수 잇을 것입니다. 이 기록들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를 클릭하여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하려고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메뉴창이 나오는데 자신이 원하는 설정으로 삭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다음 항목 삭제 : 시간 (현재 시점에서 이전의 시간에 사용했던 시간을 설정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사용 기록 (인터넷을 방문했던 사이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기록 (다운로드 한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쿠키, 기타 사이트 및 플러그인 데이터 (사용자의 접속을 원활하게 해주기 위해 저장해놨던 쿠키나 플러그인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캐시 된 이미지 또는 파일 (사용자가 열어봤던 이미지나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비밀번호 (로그인 했을 때 기록했던 비밀번호를 삭제합니다.)

  7. 양식 데이터 자동완성 (사용자가 아이디의 앞부분을 치면 완성된 글자가 나오는 자동 완성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8. 호스팅 된 앱 데이터 (영상이나 앱에 관련된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9. 콘텐츠 라이선스  (저장되어 있던 콘텐츠 라이선스를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