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윈도우7 로그인 화면에 암호 설정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나 이외의 다른 사람이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고 싶을 때가 있거나 그렇게 해야 할 상황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이 회사에서는 보안과도 직결될 수 있고 집에서는 가족들이나 아니면 동거인으로부터 나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로그인 할 때 암호를 설정한다고 해서 어렵게 설정을 하고 작업을 해야 한다고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지만  블로그의 제목을 보고 방문한 사람이라면 운용체제를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있을 것이고 따라서 이 포스팅을 보면서 차근차근 설정을 하면 쉽게 로그인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7이 아니더라도 모든 버전에서는 위와 비슷한 경로를 통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로그인 시 암호를 입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다른 버전의 사용자분들은 이 글을 읽으시고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시작에서 제어판을 들어갑니다. 제어판은 윈도우의 설정들을 모아놓은 곳으로 이곳에서 여러 가지 시스템에 대한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 들어와서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그럼 하위에 네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첫 번째에 보이는 사용자 계정을 클릭하여 계정을 설정하러 들어갑니다.

 

 

 위에 빨간 네모 박스에 보이는 곳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 클릭하여 암호를 만듭니다. 만약 기존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암호 변경과 암호 제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계정에 암호를 만듭니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새 암호를 작성하고 암호 확인 그리고 혹시 잃어버릴 수 있을 때를 대비하여 암호 힌트를 입력한 후에 암호 만들기를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로그인 화면에 암호가 설정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시작에 종료를 누르고 로그오프를 하거나 재부팅을 하여 확인을 하면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