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절전모드 설정 변경 및 해제하는 방법

IT/컴퓨터IT

 윈도우의 절전모드는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전력을 최소화시켜주는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다른 기능을 수행하고 있을 때 예를 들면 파일을 다운로드 걸어 놓고 잠시 나갔다 와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컴퓨터를 켜놓은 상태로 다녀오겠지만 다녀와서 다운로드를 걸어놓은 파일은 완료가 되지 않고 중단되어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잠시 밖을 나간 사이에 절전모드가 실행되고 인터넷 연결이 끊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위의 사례 같은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윈도우7을 셋업 했을 때 기본적으로 절전모드가 설정되어 있어서 사용자가 일정 시간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컴퓨터는 이를 인식하고 슬림 상태로 변경을 시킵니다.

 위와 같이 자리를 비운 사이에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해제하거나 시간을 길게 변경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시작 - 제어판을 열고 하드웨어의 옵션을 설정하는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전원 옵션을 클릭하여 컴퓨터의 전원을 관리하는 메뉴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전원 관리 옵션 선택으로 절전 모드에 관해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여기에 기본 전원 관리 옵션에 균형 조정(권장)절전 두 가지가 있는데 둘 중에 어느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위에 보이는 네모 박스에 보이는 설정 변경을 클릭해서 그 안에서 설정을 조정할 것입니다.

 

 

 설정 변경에 들어오면 두 가지가 보이는데 디스플레이 끄기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두 가지가 보일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끄기는 모니터만 꺼주기 때문에 설정을 변경하지 않아도 되지만 두 번째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은 설정을 현재 10분으로 되어있는 것을 없음으로 변경을  바꾸고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