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폴더, 바로가기 아이콘 모양 변경하는 방법

IT/컴퓨터IT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유틸리티나 게임 기타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을 인스톨하고 그것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로 꺼내서 정리를 해놓곤 합니다. 그리고 사용 용도에 따라서 최상위 루트에 폴더를 생성하는 등등 나중에는 정리가 안되어 있다면 어떤 폴더인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중요한 자료들만 모아 놓은 폴더나 많이 사용하는 바로 가기 아이콘의 모양을 특징적인 아이콘의 모양으로 변경하여 사용을 하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파일명만 안다면 검색 기능을 사용해서 아이콘이나 폴더를 찾겠지만 매번 그러기에는 소모되는 시간이 많고 귀찮기 때문에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표시를 해두는 것입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은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폴더로 정리되어 있을 수도 있고 여러 개의 바로 가기 아이콘으로 배경화면이 반 이상 도배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중요하거나 사용 빈도수가 높은 아이콘들을 쉽게 찾기 위해서 내가 알아보기 쉬운 아이콘을 바꾸곤 하는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폴더나 바로 가기 파일을 클릭해서 선택한 후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R)을 누릅니다.

 

 

폴더의 속성에 들어가면 처음에는 일반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상단에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고 아이콘 변경(I)를 눌러 아이콘을 모양 선택 창을 띄워줍니다.

 

 

 그럼 해당 폴더의 아이콘을 바꾸기 위한 창이 뜨는데 찾아보기를 통해서 자신이 만든 아이콘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 안에 전원 버튼처럼 보이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확인을 누르겠습니다.

 

 확인을 누르고 완료가 되면 아까 보이던 게임 아이콘이 전원 아이콘으로 모양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