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로 대리점보다 저렴하게 핸드폰을 구매해보자(LG 유플러스 구매 후기)

IT/컴퓨터IT

 얼마전 핸드폰이 처참하게 박살나서 이번에 바꾸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V10이 마음에 들어서 집 근처 대리점들과 뽐뿌에서 성지라고 불리는 신도림에서 구매한 후기를 보고 쪽지로 대화도 나누면서 어떤 것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핸드폰 구매의 성지인 신도림이 대리점보다는 월등히 저렴했으나 그날 그날 달라지는 정책과 거리가 상당히 멀었기 때문에 일단은 주말이 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아는 지인께서 LG통신사 핸드폰을 다이렉트로 주문을 하면 많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을 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유플러스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검색엔진의 검색창에서 유플러스 다이렉트를 입력한 후 검색을 누르고 보이는 화면에서 휴대폰 구매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첫화면이 요즘 출시한 휴대폰들이 전시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V10을 구매할 것이기 때문에 이 목록을 클릭하여 견적을 내보겠습니다.

 

 

 

각각의 지원금 합계 비교

 

공시 지원금 224,250     195,000 + 29,250 

선택 약정할인 348,480    14,520 x 24

 

모바일 및 한방에 YO Direct는 별도 추가

 

자 그럼 이제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왼쪽이 단말기 할인을 받을때 월 할부 요금이고 오른쪽이 요금할인을 적용했을때 월 납부 금액입니다. 보통 대리점에서는 단말기 공시 지원금만을 언급하지 요금 할인은 말해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에서는 두개를 놓고 비교를 할 수 있고 비교 결과 요금할인이 더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와 가입유형을 선택하고 구매하기를 누르거나 상담신청을 받습니다. 이때 유의해야할 사항은 제휴카드 할인과 아래 보이는 한방에 Yo Direct할인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한방에 Yo Direct 할인이 89.9 요금제 이상을 선택했을때 2만원 할인이 적용된다고해서 원래 생각했던 요금제보다 높은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상담 중에 모바일 다이렉트 7% 할인과 한방에 YO 할인이 중복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았고 무엇보다 한방에 Yo할인은 신규 가입시 2만원 할인이 적용되고 일반적인 기기만 변경했을때는 1만원 밖에 할인이 안된다는 점이 었습니다.

 저는 번호를 바꾸면서까지 혜택을 받고 싶지 않아서 신청을 했습니다. 그냥 신청을 하였고 납부 금액은 월 7만 6천원을 확정 했는데 요금제가 낮은 것을 사용했을때와 높은 것을 사용했을때와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50.9 요금제로 견적을 냈을때는 7만 4천원 정도가 나왔었는데 요금제를 올렸는데 비슷한 정도였습니다. 번호를 바꿨으면 더 저렴했겠죠?

 결론적으로보면 핸드폰 매장의 성지인 신도림보다는 저렴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비슷한 가격대에서 구매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글에서 같은 v10을 37까지 샀다는 것을 본적이있는데 위에 89.9 이하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은 성지가 약 10정도 저렴하겠지만 그 이상은 거의 비슷하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