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초간단한 방법으로 내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는 두가지 방법

 회사에서 또는 집에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하는 곳이라면 자신의 아이피 주소를 종종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연결을 하여 공유를 하거나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주소를 바꿔서 여러 개를 운영하기 때문에 거의 필수로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1개 이하를 관리하거나 일반 사람들은 거의 아이피 주소를 찾는 경우가 없을 것입니다.

 이 아이피 주소는 일종에 집 주소와 같은 의미로 사용하는데 이 주소가 노출이 되어있을 경우 그리고 컴퓨터에 나쁜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아이피 주소를 악용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요즘엔 보안이 강화되어 있긴 하지만 스파이웨어에겐 취약하니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중요한 자신의 아이피 주소를 초간단한 방법으로 확인하는 방법 두 가지를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을때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아이피 주소를 정말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창을 열고 검색창에 내 아이피 주소 검색어로 검색을 하면 자신의 아이피 주소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은 가장 쉬운 방법으로 클릭 몇 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있을때

 

 보통 회사 같은 자체적으로 인트라넷이 구성되어 있는 곳에서 많이 사용하고 인터넷이 막혀있어 네이버에 접속이 되지 않아 확인이 어려울 때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시작을 클릭한 후에 실행을 클릭하여 창을 띄어 줍니다.

  만약 윈도우7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서 실행이 보이지 않는다면 ↓↓↓↓

   2015/05/05 - [취미를 즐겨보자/컴퓨터/IT] - 윈도우7에서 XP처럼 시작 - 실행 나타내기(활성화)

 

 

  실행 창에 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검은색 화면의 DOS 창을 띄어 줍니다.

 

 

  Dos 창에 가장 윗부분에 처음 시작했을 때는 C:\>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IPConfig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위의 두 번째 박스같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아이피 주소는 IPV4 저는 이렇게 나오고 보통 IP 주소로 나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