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21. 티스토리 자신의 글을 링크, 첨부하여 페이지뷰를 늘려보자

 블로그의 포스팅을 작성할 때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조하거나 그 글을 읽음으로 해서 현재 작성하고 있는 글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때가 있습니다. 이렇듯 자신의 글을 링크 시키면 이해에도 도움이 되고 페이지 뷰를 늘리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 글을 링크나 첨부 시키는 방법이  보이는 URL 링크를 사용하여 일일이 링크를 할 포스팅의 글을 들어가 주소를 알아낸 다음에 그 주소를 링크 걸어 연결을 하였습니다. 이것은 외부의 링크를 첨부할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내 글을 URL로 링크 시킨다면 주소를 몰라서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가 글의 주소를 보고 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이전에 자신이 작성한 글을 링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티스토리의 글쓰기에 들어가서 오른쪽 하단을 보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있을 것입니다.

 

 

 

 제일 하단에 플러그인을 클릭하여 활성화시키면 이전 글 넣기가 있습니다. 이전에 계속 동영상을 넣었지만 왜 이 메뉴가 자신의 글을 링크 첨부하는 것인지 몰랐는가 바보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 글 넣기를 클릭하면 자신의 글 목록이 쭉 나옵니다. 검색 기능도 있어서 찾고자 하는 제목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클릭 한 번으로 글을 작성하는 곳에 링크를 첨부할 수 있어서 주소를 알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찾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자 그럼 이제 티스토리 글쓰기를 하면서 관련 있는 글들을 추가해 페이지뷰를 늘려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