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23. 은행에 가지 않고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 받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어느새 1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그동안 1일 1포스팅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시작했었는데 1달에 10개를 채우기도 저에게는 벅찼습니다. 그래도 이제 조금씩 애드센스의 수익과 방문자 수가 늘어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다른 블로거분들과 블로그를 만든 기간에 비례해서 낮은 방문자와 애드센스 수익을 어떻게 늘려야 할지 매일 올려야 하는 포스팅의 주제를 어떻게 정해야 할지 블로거 초보로써 계속되는 고민인 것 같습니다.

 

 

 1년이라는 기간 동안 그래도 수익이 꾸준히 들어왔었는지 많이 늦은 감은 있지만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를 돌파하여 지급 방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날라왔습니다. 위의 메시지를 보시면 알림에 느낌표가 표시되어 있고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다는 메시지가 애드센스를 접속할 때마다 계속해서 상단 알림에 표시됩니다. 처음에는 정책 위반이 걸린 것이 아닌가 하고 조마조마했었지만 이내 총 수익이 100달러를 넘어 발생하는 알림이라는 것을 알고는 안심하고 지급 방법에 대해서 찾아봤습니다.

 지급 방법에 대한 많은 포스팅들이 2013년 이전의 지급 방법을 설명하는 포스팅들이었기 때문에 비슷하긴 했지만 정확이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진행을 해야 하는지 설명이 되어 있지 않아서 약간의 모험을 걸었고 집에서 수익 지급 방법을 선택하고 입력만 하면 은행을 가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지금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메시지 옆에 작업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지급 내역 메뉴로 이동하는데 여기에서 가운데 지급받는 방법 안에 관리 부분을 클릭하여 지급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 지급 설정 메뉴로 이동을 하면 화면에 새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이 버튼을 눌러 결제 수단의 정보 간단한 은행 정보를 입력한 합니다.

 

 

▲ 결제 수단 추가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계좌를 등록하여 수익이 계좌로 들어오는 것과 수표를 발행하여 우편으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표 발행은 예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때 주소를 잘 입력했다면 가능할 것입니다.

 

예금주 - 본인 이름을 영문으로 입력

 

은행 이름 - 어느 은행인지 영문으로 입력

 

SWIFT 은행 식별코드(BIC) - 은행마다 국제적으로 사용하는 코드가 있는데 그 코드를 입력합니다. 모를 경우에는 은행의 창구에 가서 SWIFT 식별코드를 문의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 수익을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 각 은행별 영문 이름과 SWIFT 식별코드입니다. 참고하셔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은행에 가기 귀찮아 직장인 우대 통장으로 계설하였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사용하던 은행이 국민은행이라서 해당 은행의 SWIFT 식별 코드를 입력한 후에 저장을 누르고 수익 신청을 하였고 약 15일쯤 후에 정산이 들어왔습니다.

  

 

▲ 통장에 GOOGLE로 표시되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 환율이 얼만지는 몰라도 꾀 높아서 예상외로 많이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은행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만 애드센스 수익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급받는 부분에 대해서 걱정이 된다면 은행에 가서 외국에서 송금해오는 돈을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