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터넷 익스플로러 갑자기 전체화면 되었을때 해제하기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갑작스럽게 전체 화면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대개는 내가 어떤 키를 눌러서 전체 화면이 되었는지 생각이 나지 않고 무작정 Alt + F4로 종료를 시킨 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다시 띄웁니다. 보통 자유롭게 웹서핑을 하던 중이라면 괜찮겠지만 중요한 메일을 작성 중이거나 업무 창을 띄어 놨을 경우같이 종료하기에는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 이와 같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단축키를 사용하여 원래 화면으로 복원시키는 방법과 두 번째 방법은 표시되지 않는 메뉴바 및 검색창을 계속 표시되게 하는 것입니다.

 

 

  단축키를 활용하는 방법

 

 단축키 ALT + ENTER을 눌러서 전체 화면을 해제해주는 것입니다. 보통 윈도우에서 전체 화면을 하기 위한 단축키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뿐만 아니라 기타 폴더나 프로그램 창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체화면에 메뉴바 및 검색창 표시하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의 가장 위에 구석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숨겨져있던 메뉴바와 검색창이 활성화됩니다.

 

 

▲ 익스플로러가 갑자기 전체 화면이 되었을 때 계속해서 위에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게 하기 위해서는 검색창 옆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나오는 메뉴에서 자동 숨기기(H) 기능을 체크 해제해 주면 계속해서 활성화되어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