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USB를 꽂았는데 이동식 디스크가 안 보일 때 보이게 하는 방법

 우리들은 USB에서부터 핸드폰, 외장하드, SD카드 할 것 없이 많은 종류의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하면서 간혹 어쩌다가 분명 USB와 같은 이동식 저장 장치를 컴퓨터와 연결했고 윈도우의 작업표시줄에도 분명 인식했다고 뜨는데 내 컴퓨터에 들어가 보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컴퓨터에서 USB 인식은 되었으나 이동식 미디어 장치가 보이지 않습니다.

 

 

 

▲ 분명 작업 표시줄에는 연결이 되어 있다고 나와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런 현상은 컴퓨터의 이상도 그리고 사용자의 잘못도 아닙니다. 이것은 단순한 실수로 일어난 일로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이동식 미디어 장치(2)라고 쓰여있습니다. 여기서 (2)가 의미하는 것은 2개의 이동식 미디어 장치가 연결되어 있다는 뜻으로 저 부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고 더블클릭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더블클릭을 하고 숨겨져 있던 이동식 미디어 장치가 나타나는 순간 '아차!' 할 것입니다. '왜 몰랐을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그것은 자신의 잘못이 아닙니다. 바쁘거나 급한 마음으로 찾다 보면 보이는 것이 안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럼 마음을 차분히 하고 다시 보겠습니다. 하나는 CD-ROM 드라이브 하나는 그렇게 찾았던 USB 이동식 디스크였습니다. 사용하면서 드라이브 구분의 앞 부분에 화살표 표시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작업을 하면 바쁘고 정신이 없더라도 헷갈리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