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V10 후면 볼륨버튼으로 카메라를 실시간으로 실행하는 방법

 저희 집에는 반려묘를 키우고 있습니다. 간혹 반려묘의 하는 행동이나 표정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 그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DSLR 카메라로 찍기에는 방에서 찾고 꺼내오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스마트폰으로 찍으려고 후면에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잠금을 풀고 패턴을 입력하고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내 움직임에 아까 찍고 싶었던 그 사랑스러운 표정이나 귀여운 포즈가 바뀌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촬영을 할 수가 없습니다.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순간순간의 장면을 놓치고 싶지 않은데 카메라를 실행하기에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스마트 폰이든 DSLR 카메라든 실시간으로 촬영하기란 여간 힘든 것이 아닐 것입니다 LG의 V10은 이런 소비자의 고충을 생각하고 스마트폰이 꺼진 생태나 잠긴 화면에서 바로 카메라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기능을 넣었습니다.

 

 

▲ 후면의 볼륨 아래를 두 번 빠르게 누름으로써 카메라 기능을 한 번에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빠르게 두 번 누를 경우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카메라 촬영 모드로 실시간으로 들어가고 다시 한번 후면을 두 번 누르면 촬영이 됩니다. 화면에서 굳이 카메라 촬영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후면의 버튼 만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 그리고 후면 아래 버튼 외에 또 한가지 방법은 전원이 들어와있는 잠금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위치해있는 카메라 모양을 누르고 왼쪽으로 끌면 카메라 모드가 바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베란다 창문 밖을 바라보고 있는 숨 막히는 뒤태 V10으로 위의 방법을 써서 순간 포착한 모습입니다. 옆에 한 마리는 사진 찍는 것을 눈치채고 쳐다보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