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aliexpress(알리 익스프레스) 배송 조회 업체에 상관 없이 확인 하는 방법

 aliexpress(알리 익스프레스) 중국의 직구 사이트로써 이 전에 직구하는 방법과 이 기업에 대해서 설명했었습니다.

 

2015/11/17 - [취미를 즐겨보자/컴퓨터/IT] -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구매하는 방법(해외 직구)

 

 처음 알리 익스프레스로 샤오미의 YI 액션 캠을 직구로 구입했었는데 지금은 배송을 받았지만 주문하고 약 2주간은 소식이 없어서 사기를 당한 것이 아닌지 조마조마했었습니다. 별이 5개인 인증된 업체였었는데도 괜한 불안함 때문에 여기저기 알아보았고 실수로라도 배송 완료 버튼을 누른 것은 아닌지 따로 연락이 온 것이 아닌지 메일을 매일매일 열어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내가 선택한 알리 익스프레스의 배송 업체였던 스위스 포스트의 사이트에서 배송 조회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배송조회를 해봤지만 어디에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왜 조회가 안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 잘못 찾았던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 지식인에 문의한 답변

 

 그렇게 조회가 되지 않아서 급기야 aliexpress(알리 익스프레스) 나의 구매 정보에서 디스풋 Open Dispute(환불, 주문취소)까지 생각해 보았으나 마지막으로 네이버 지식인에 사기 먹은 것이 아니냐는 글을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스위스 포스트에서 배송조회가 되지 않던 것이 지식인에서 알려준 사이트에서는 배송 조회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아직 한국으로 넘어오지 않아 조회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여 기다렸고 결국엔 배송을 받아 현재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직구로 구매해 놓고 불안해하는 분들을 위해서 어떤 배송 업체를 선택하더라도 조회가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 17TRACK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17TRACK는 약 20가지 이상의 배송 정보를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 접속을 하면 첫 화면이 이렇게 보일 것입니다. 각종 배송 조회가 되는 업체들이 아래 화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가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직구하면서 신청한 배송 업체 스위스 포스트는 보이지 않았지만 조회가 가능했습니다. 

 

 

 

▲ 화면 중앙에 Click here to track worldwide postal carrier shipment(다른 나라의 선적을 조회하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이곳을 클릭하여 중국 내부가 아닌 전 세계적으로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 메뉴로 이동합니다.

 

 

▲ 배송 번호만 적기에는 많이 넒은 창에 배송 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Track(조회)를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현재 날짜와 위치 그리고 어디까지 배송이 되었는지 업체에 상관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